사업장별 이행표준
감사평가팀 서비스 이행표준
투명한 고객 행정 서비스 지원
- 공단 홈페이지 내 『통합신고센터』를 설치하여 부정부패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방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투명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금품수수 혹은 비리행위에 대한 신고를 해 주신 경우 해당 직원을 철저히 색출하여 문책 및 징계조치하고 그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.
-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공단 경영 전반에 대한 각종 정보 및 통계자료를 지방공기업경영정보공개시스템 및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고 고객이 요구할 시 공개대상에 대하여 3일 이내에 제공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투명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고객께서는 직원들의 금품수수 혹은 비리행위 등에 대하여 통합신고센터로 신고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경영기획팀 서비스 이행표준
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외부 고객 지원
- 효율적인 조직운영을 통하여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제안제도를 운영하여 내.외부 고객들의 다양한 제안을 청취하고 우수제안은 채택하여 사은 및 포상하겠습니다.
정보화 서비스
- 고객의 의견과 요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, 모든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의 정보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정확한 자료와 최신의 콘텐츠가 제공되도록 하겠습니다. (Up Date/월 1회)
- 정보시스템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며,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연될 경우 사전에 알려드리고 양해를 구하겠습니다.
- 홈페이지 등 정보화 매체를 통해 행정서비스 제공 및 고객의 정보 접근 기회 확대, 행정에 대한 알 권리 보장 등이 실현되도록 적극 추진하겠습니다.
- 고객 상담 및 업무처리 중 인지한 고객의 인적사항 및 관련정보는 기밀사항으로 처리하여 유출되지 않도록 하겠으며, 특히 온라인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『공공기관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법률』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. (분기/1회 점검)
전사적 사회공헌 활동
-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기 위한 봉사활동을 월/1회 이상 적극 실천하겠습니다.
- 재해재난 긴급구호 사업 등의 사회적 공익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.
- 1사1촌, 자매결연 등을 통해 공단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사회양극화 해소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습니다.
청렴한 행정 서비스 지원
- 서비스 이행표준이 잘 지켜지고 있는 지 연 2회 이상 점검하도록 하겠습니다.
- 깨끗하고 투명한 회계질서 확립과 입찰.계약에 공정한 업무 처리를 위하여 전자입찰을 확대 운영하겠으며 윤리헌장과 행동강령 준수로 청렴하고 투명한 고객서비스를 구현하겠습니다.
- 공단 홈페이지에 입찰정보의 공고 및 수의계약 내역 공개(수시)를 통하여 계약 집행이 투명하게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.
- 청렴계약제를 실시하고, 계약을 통해 완료된 공사 등의 대금은 청구일로부터 7일 이내에 지급함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.
- 복식부기회계제도 운영으로 재정운영상황을 보다 쉽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재정 운영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높이도록 하겠습니다.
내부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내부고객 지원
- 직원 맞춤형 복지제도 운영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- 직원의 능력개발과 성취도를 높이기 위하여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, 구성원의 전문화 및 고급화를 통해 시민들의 욕구 충족에 기여하겠습니다.
-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운영으로 직원들의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사기진작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투명한 행정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시설운영팀 서비스 이행표준
안전하고 편안한 문화체육시설을 제공
- 공단의 각 시설물을 지역 주민의 편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 하여, 시민의 여유로운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각 시설물의 공연, 전시 및 체육행사 일정을 안내판, 홈페이지에 게시 하여 다수의 시민이 편리하게 문화.체육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 2회 이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- 각 시설물 현관입구에 『고객 소리함』을 설치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을 수렴하고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해결하겠습니다.
- 시설별로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,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-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시설 내/외부에 대한 철저한 청결유지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고객 요구를 반영한 시설 및 대관업무
- 고객이 희망하는 대관일정을 최대한 반영하여 드리고 신청 시 작성방법과 이용방법에 대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- 시설 이용 전 전화 및 문자서비스 등을 통하여 고객의 대관일정에 이상 없음을 안내하여 드리고 이용하시는 시설물에 대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협조하여 드리겠습니다.
- 대관 시 사용요금에 대하여 정확히 설명하여 드리고 사용료 납부 시 영수증을 발급해 드리겠습니다.
- 대관사용안내(대관시설 동일)
-
대관상담
-
사용요청 공문 및
신청서 접수 -
심의
-
사용허가
-
사용료 입금
후 사용
체육시설 서비스 이행표준
안성맞춤종합운동장/안성맞춤실내체육관/안성맞춤소프트테니스구장/안성맞춤배드민턴구장 등
- 스포츠와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의 장으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.
- 각종 행사 시 안전요원 및 진행요원을 경기장 내.외부에 항상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주차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체육시설의 주변 및 광장에 대해서는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- 주 경기장 내 관람석은 행사 개최 전/후 및 연 2회 이상 물청소를 실시하고 항상 청결을 유지하여 이용고객에게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장난 편의시설은 2일 이내에 정상 가동시키고 노후시설은 예산의 범위에서 15일 이내에 교체하겠습니다.(상시점검, 월/1회, 특별점검, 분기/1회)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입니다. 모든 시설물을 내 것 처럼 아껴주시고 가져온 음식물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쓰레기는 지정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 하는 등 깨끗하게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사용허가 조건이나 게시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주류 및 화기는 반입할 수 없으며, 체육시설 내에서는 절대금연, 음주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.
- 사용하는 시설물의 바닥과 비품 등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훼손하였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.
사업운영팀 서비스 이행표준
최고의 서비스를 위한 체육시설 및 환경시설 제공
- 공단의 각 시설물을 지역 주민의 편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여, 시민의 여유로운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 2회 이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- 각 시설물 입구에 『고객 소리함』을 설치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을 수렴하고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해결하겠습니다.
- 시설별로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,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-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 운영하고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시설 내.외부에 대한 철저한 청결유지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국민체육센터 서비스 이행표준
- 안전요원 및 직원을 항상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과 고객서비스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국민체육센터 주변 및 시설에 대해서는 매일 2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 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- 국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깨끗하고 편리하게 국 민체육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고, 매일 2회 이상 수질을 관리 (외부위탁수질검사매월1회)하여 법정기준치 이내의 깨끗한 수질을 유지 하겠습니다.
- 고객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고객 편의제공과 누구나 편 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국민체육센터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- 고장 난 시설은 2일 이내에 정상 가동시키고 노후시설은 예산의 범위에서 15일 이내에 교체하겠습니다.(상시점검, 월/1회, 특별점검, 분기/1회)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. 모든 시설물을 내 것 처럼 아껴주시고 가져온 음식물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쓰레기는 지정 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 하는 등 깨끗하게 사용하여 쾌적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사용허가 조 건이나 게시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주류 및 화기는 반입할 수 없으며, 체육시설 내에서는 절대금연, 음주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.
- 사용하는 시설물의 바닥과 비품 등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훼손하였을 경우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.
고객맞춤팀 서비스 이행표준
쾌적한 환경조성을 통한 고객중심 서비스 제공
- 공단의 각 시설물을 지역 주민의 편익에 기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하여, 시민의 여유로운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연 4회 이상 친절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.
- 장애인 및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의 시설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시설별로 유휴공간을 최대한 활용, 편의시설을 설치하여 고객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겠습니다.
- 시설물 안전관리를 위하여 분야별 안전 관리자 및 책임자를 지정, 일일점검 및 정기점검을 실시하여 체계적인 시설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시설 내.외부에 대한 철저한 청결유지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항상 깨끗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.
안성시 사계절썰매장 서비스 이행표준
- 썰매장 내.외부에 안전요원 및 진행요원을 항상 배치하여 안전사고 예방확립에 최선을 다하겠 습니다.
- 썰매장 및 주변 시설에 대해서는 매일 1회 이상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- 다시 찾고 싶은 위락시설이 되도록 이용자의 편의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야외풀장 운영기간에는 매월 1회 이상 수질을 측정하고, 소독약품 투입과 정수기를 가동하여 법정기준치 이내의 깨끗한 수질을 항상 유지하겠습니다.
- 시민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썰매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고장 난 편의시설은 2일 이내에 정상 가동시키고 노후시설은 예산의 범위에서 15일 이내에 교체하겠습니다.(상시점검, 월/1회, 특별점검, 분기/1회)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 모두가 이용하는 공공시설입니다. 모든 시설물을 내 것 처럼 아껴주시고 가져온 음식물 등으로 인하여 발생된 쓰레기는 지 정된 분리수거함에 분리배출 하는 등 깨끗하게 사용하여 쾌적한 환 경이 유지 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시민 여러분들의 안전을 위하여 다소 불편함이 있더라도 사용허가 조건이나 게시된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주류 및 화기는 반입할 수 없으며, 공공시설 내에서는 절대금연하여 주시고, 음주 후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.
- 사용하는 시설물의 바닥과 비품 등이 훼손 및 파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여 주시고 훼손 시 원상 복구하여야 합니다.
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서비스 이행표준
- 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 활성화와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노력하고 신속.정확한 배차가 되도록 노력하여 이용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- 고객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항상 존중하겠습니다. 직원의 친절 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월 친절교육을 실시하여,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목적지까지 편안하게 모시겠습니다.
- 주기적인 차량 점검과 내.외부청소로 언제나 쾌적한 상태로 운행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- 차량내부 소독 및 청소 : 매일 1회
- 차량정비의 날 지정 실시 : 매월 1회
- 운전원은 항시 단정한 모습, 상냥한 응대 및 신속한 업무처리로 고객에게 신뢰를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모든 고객은 친절한 서비스와 편리한 시설물을 제공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직원의 불친절한 행위, 난폭운전에 대해서는 반드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고객님의 안전을 위하여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고 운전원 지시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- 이용예약 시 선 예약한 타 고객으로 인해 이용이 불가하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.
- 차량 이용 시 본인확인을 위하여 탑승 전 운전원에게 신분증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이용 시 지정된 위치와 예약시간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차량공간이 한정되어 있는 만큼 휴대가 곤란한 짐을 가지고 이용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.
안성맞춤캠핑장 서비스 이행표준
- 안성맞춤 캠핑장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을 위해 캠핑장 및 주변환경을 언제나 청결하게 유지하고 시설의 주기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여 캠핑장 시설을 이용하시는 고객님께 불편함이 없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- 고객 여가생활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캠핑장을 운영하겠습니다.
- 안성맞춤캠핑장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.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, 또한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적극적인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 처리하고 그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본 캠핑장은 다수 고객이 이용하는 공공시설이므로 깨끗하게 사용하여 방문한 고객 모두가 쾌적한 환경에서 캠핑장을 이용 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캠핑장 이용 시 강풍, 호우, 폭설 등 천재지변으로 대피나 피난을 요하는 경우 반드시 운영 및 관리자 안내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.
- 취사 및 야영은 지정된 장소에서만 하여주시고, 화기 사용 시에는 반드시 자리를 지켜 화재예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캠핑장 내 애완동물은 출입을 금지합니다.(적발 시 강제퇴실 조치됩니다.)
- 캠핑장 구역 내에서 불꽃놀이 등 화재위험이 있는 물품은 반입이 금지 되어 있습니다.(적발 시 강제퇴실 조치됩니다.)
- 이용준수사항을 따르지 않아 공공질서를 문란하게 하는 경우, 이용에 제한을 받으실 수 있으므로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안성시 추모공원 서비스 이행표준
- 엄숙하고 숭고한 마음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고, 항상 유가족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겠습니다.
- 건전한 장례문화 조성을 위해 규정요금 외에는 일체의 금품을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.
- 정기적인 안전점검과 보수로 안전사고를 예방과 시설물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유족들이 불쾌하지 않도록 각별히 관심을 갖고 시설 내.외부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편리한 봉안, 추모환경 제공을 위해 365일 연중무휴 시설로 운영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안성시추모공원은 시민 모두의 귀중한 재산이므로 깨끗하고 소중하게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안성시추모공원은 고인을 마지막으로 모시는 엄숙하고 경건한 곳이므로 언제나 정중하고 예의바른 몸가짐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안성시추모공원 내 애완동물 출입을 금지합니다.
- 안치장소(봉안담, 잔디장, 수목장)에서는 술 포함 모든 음식물을 반입금지 합니다.
- 안성시추모공원 봉안과 관련하여 조례에 의한 할인혜택을 받으실 경우 관련증명서를 봉안 접수 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재활용사업팀 서비스 이행표준
생활자원회수센터 서비스 이행표준
- 재활용사업의 활성화를 통해 자원순환을 극대화함으로써 저탄소 녹색성장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.
- 재활용이 가능한 쓰레기가 일반쓰레기로 처리되지 않도록 분리선별을 철저히 하겠습니다.
- 재활용기반시설을 방문·견학하실 경우 재활용품 선별 및 자원화 과정 등을 친절하게 안내하고 설명해 드리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재활용품 및 생활쓰레기의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고 쓰레기를 불법배출하거나 소각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.
- 항상 환경을 생각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환경안정화시설 서비스 이행표준
- 환경시설이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시설임을 자랑스럽게 여기고, 친환 경시설로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- 정기적으로 사업장 내·외부 방역 및 소독 실시하여 악취 및 해충 발생을 사전에 방지함으로써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일회용품의 사용은 자제하여 주시고, 재활용품은 종류별로 묶거나 투명한 비닐봉투에 담아서 지정된 장소에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환경관리팀 서비스 이행표준
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서비스 이행표준
- 우리는 고객입장에서 우리의 청소환경을 생각하고 모든 시민이 만족하는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생활쓰레기는 종량제 규격봉투에 넣어 일정한 장소에 배출하면 최대한 고객의 불편이 없는 시간대에 수거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드리지 않도록 하겠으며, 수거 후 뒷정리를 철저히 하겠습니다.
- 안성시가지 및 읍.면 소재지는 대로의 청소를 매일 실시하여 쾌적한 가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- 배출 된 쓰레기로 인해 시민들의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안성시가지 및 읍.면 소재지는 1일 이내, 오지는 1주일 이내, 기타지역은 3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.
- 구역별로 생활쓰레기 수거 요일을 지정하고 이를 홍보하여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.
- 생활쓰레기 기동 처리반을 운영하여 방치 쓰레기 및 무단투기 쓰레기의 신속한 현장 확인과 수거처리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토록 하겠습니다.
- 고객께서 알 수 있도록 청소차량 실명제를 통하여 차량에 운전자의 성명을 부착하고, 청소차량을 1개월에 1회 이상 세차 실시하며, 침출수가 유출되지 않도록 항상 청결하게 운행하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쓰레기 불법 투기 및 재활용 내 일반쓰레기의 배출을 금지하여 주시 기 바랍니다.
- 음식물쓰레기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한 후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깨진 유리류 및 날카로운 물질은 종이 등으로 여러 번 감싼 후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식당, 숙박시설, 상가 등에서 환경미화원을 사칭한 사기단이 금전을 요구하는 사기행위가 성행하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종량제봉투 및 대형폐기물스티커 서비스 이행표준
- 구입 신청을 하는 고객에게 친절하게 응대하며, 구입 방법 등을 자세히 설명하여 드리겠습니다.
- 종량제물품을 주문 접수 시 반드시 주문 수량과 판매소를 확인하고 요일별 지정일에 정확히 공급하겠습니다.
- 종량제물품 재고조사를 분기별 1회 실시하겠습니다.
- 종량제물품의 파손 및 불량품 발견 시 신속하게 교환하여 고객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.
- 대금 징수 시에는 금액을 반복 확인하여 정확히 요금 정산하며, 영수증을 교부함으로써 이용고객에게 항상 신뢰감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신속하고 효율적인 배달시스템 구축을 위하여 『요일배달제』를 시행하오니 지정된 요일에 신속하게 물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 부탁드립니다.
- 종량제물품 신청은 배송 전일 오전 11:00 이전까지 해주시기 바랍니다.
- 종량제물품은 안성시시설관리공단만이 보급·판매하고 있으니, 유사 물품의 유통 및 판매행위를 적발 시에는 관할 시청이나 공단 환경관리팀에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하여 쓰레기는 꼭 규격봉투에 담아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자원회수팀 서비스 이행표준
자원회수시설 서비스 이행표준
- 소각설비 정기검사는 3년마다 1회, 다이옥신 배출가스 농도 측정은 연2 회 정기적으로 실시하여 깨끗한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하겠습니다.
- 대기오염물질 배출현황을 사업소 전광판에 게시하여 배출기준 초과여부 를 시민이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- 질소산화물 등 5개 항목 : 5분마다 측정(소각장 전광판 게시)
- 벤젠 외 21개 항목 : 2주마다 1회 이상 측정(공단 홈페이지 게시)
- 정기적으로 보수작업을 시행하여 고객의 소중한 재산인 소각시설의 기능 유지와 수명연장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- 소각장에 반입되는 폐기물의 성상을 월 1회 이상 분석하여 소각공정 개선 자료로 활용하여 원활하고 안정적인 소각에 힘쓰겠습니다.
- 소각장에서 발생되는 폐수는 물리·화학적 처리 후 법적 기준치 이내로 배출하겠습니다.
- 지정된 쓰레기 외 불연성쓰레기, 재활용품과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물질 이 반입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하겠습니다. (주민감시원 폐기물 반입 시 상주)
고객님들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
- 소각용 쓰레기 배출 시 소각용 규격봉투를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재활용품 및 생활쓰레기의 분리배출을 생활화하고 불법으로 배출하거나 소각하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.